티스토리 뷰

건강

성인 초록색 변이면 어디가 안좋을까?

정보리스트 2020. 10. 5. 12:18
반응형

성인 초록색변 그 이유

건강한 성인 인 경우 최소 3 일에 한 번씩 배변을합니다. 대변은 건강의 지표입니다. 1 ~ 2 주일에 한 번이라도 대변의 색깔이나 모양이 평소와 다른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대변이 금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대변에는 소화와 흡수를 돕는 담즙과 적혈구 성분 중 하나 인 빌리루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두 성분이 적절하게 혼합되면 노란색에서 갈색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충분한 물을 함유하고있어 너무 얇거나 딱딱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두께 2cm, 길이 12-15cm이며 바나나와 비슷한 모양입니다. 장내 유산균과 같은 유익한 박테리아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발효 냄새와 냄새가 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인 붉은색 변

대변에 적혈이 보이면 위장관 (대장 또는 직장 등)의 출혈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소화관 하부에서 출혈이 발생하면 적혈구가 섞여 즉시 배출되고 붉은 대변이 보입니다. 이때 궤양 성 대장염, 치질, 대장 암과 같은 결장 또는 직장 질환을 의심해야합니다.

성인 검은색 변

대변도 검은 색으로 의심되어야하지만 혈변과는 달리 소화관 위의 식도, 위, 십이지장에서 출혈이 의심되어야합니다. 혈액이 떨어지면 위산으로 인해 검게 변하고 변색이 어두워지기 때문입니다. 검은 대변으로 복통과 소화 불량을 자주 발견하면 위염이나 소화성 궤양을 의심해야합니다. 위암이있는 경우에는 검은 대변도 나타나므로 다른 이유로 병원에 가서 검은 대변을 확인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성인 흰색 회색 변

대변이 흰색 또는 회색이면 녹색 담즙이 대변에 적절히 혼합되지 않습니다. 간에서 분비되는 담즙은 낭성 관을 통과하며, 낭성 관이 막히거나 좁아지면 담즙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않아이 증상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담관 폐쇄, 담낭염 또는 담석이 있으면 회색 변이 나타납니다. 췌장염이 있고 지방 분해 능력이 좋지 않으면 소화되지 않은 지방 때문에 변이 하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성인 초록색 변

녹색 담즙이 적절한 분해없이 대장으로 들어가면 녹색 대변을 볼 수 있습니다. 설사가 심하고 대변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이 짧아지면 분해되지 않은 담즙이 직접 배설되고 녹색 변이 보입니다. 녹색 채소를 너무 많이 먹으면 녹색 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